(주)휴먼허브글로벌 PERFECT Y 대표 김정은
  • 이서연 기자
  • 승인 2019.08.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백에 하나쯤 있으면 퍼펙트 !

한 달에 한 번, 여성에게 어김없이 찾아오는 그 날. 늘 화장지로만 뒤처리하는 것이 개운치 않지만, 때마다 물로 씻어낼 수도 없고 일반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도 영 마음이 편치 않다. 특히 여럿이 함께하는 여행길에서 제대로 씻을 수 없는 상황이라도 맞이한다면 그 때 가장 염려되는 부분도 바로 Y존! (주)휴먼허브글로벌(대표이사 김정은)이 만들어 낸 간편한 티슈 한 장으로 어떠한 순간에도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나’로 설 수 있다는데, 이 획기적인 물건에 대해 한 번 자세히 알아보자.

                                                                                                                                                                                                                                                                                                
‘Y존’ 관리의 필요성 대두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3대 질병’이 있다. 하나는 ‘질염’으로, 이는 전 세계 여성의 3/4이 겪는 질병이다. 다른 하나는 ‘질이완증’으로, 출산한 대부분의 여성이 겪으며, 마지막 하나는 폐경 이후 대부분의 여성이 겪는 ‘질건조증’이다. 이 세 가지 질병은 모두 같은 부위의 질병이다.

최근 여성 외음부 관리에 대한 필요와 관심이 확대 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외음부에 불편함을 느낀 경험이 있는 여성의 비율은 약 94.2%에 달하며, 외음부 염증에 대한 치료를 받는 환자의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예방과 관리. 유럽과 미국에서는 이미 어린 여자 아이들이 어머니와 함께 Y존 전용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가 되어 있다. 국내에서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Y존 청결제에 대한 수요도 더불어 증가되고 있다. Y존에 탄력 및 보습 효과를 낼 수 있는 ‘여성청결제’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여성청결제, 퍼펙트와이(PERFECT Y)


2010년 화장품 시행규칙의 개정으로 ‘외음부 세정제’가 인체 세정용(화장품)의 세부 유형으로 추가 되었다. 화장품으로 분류된 이후 관련 시장도 꾸준히 커져 왔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주)휴먼허브글로벌이 만들어 낸 것이 바로 ‘퍼펙트와이(PERFECT Y)’. 퍼펙트와이는 물에 녹는 티슈 형태의 휴대용 여성청결제로써, 바쁜 일상 속에서 활동하는 여성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손쉽게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진 제품이다.

퍼펙트와이가 특별한 이유는 그 원료와 기능에 있다. 질경이, 쑥잎, 녹차 등 17가지 유기농 및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퍼펙트와이는 ‘EWG 그린 등급’을 받기도 했다.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란 유해 화학 물질로부터 사람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미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EWG는 화장품 등 브랜드에서 더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EWG 등급’을 만들었다. 즉 어떠한 화장품이든지 ‘EWG 그린 등급’을 받았다는 건, 그만큼 유해성이 적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퍼펙트와이는 예민한 Y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자극이 없는 천연소재로 만들어졌다. 이는 여성이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Y존의 냄새 제거, 피부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퍼펙트와이를 사용한다면..


퍼펙트와이는 크기가 콤팩트해서 휴대가 간편하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가 있으며, 사용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다. 마치 물티 슈를 사용하듯이 티슈를 펼쳐 외음부를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뒤처리방법도 역시 간단하다. 퍼펙트와이는 일반 물티슈와는 달리 물에 녹기 때문에 사용 후 깔끔하게 변기에 버릴 수가 있다.

퍼펙트와이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여기 있다. 10대부터 50 대까지 광범위한 연령층의 여성들이 퍼펙트와이를 통해 생애주기별로 맞춤 솔루션을 볼 수 있다. 퍼펙트와이는 저자극 클렌징이기 때문에 10대 소녀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는데, 이른 시기부터 꾸준히 사용한다면 장기적으로 질염 예방의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20대 여성들은 생리 전후로 퍼펙트와이를 사용한다면 냄새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으며, 30대가 사용한다면 탄력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그리고 폐경 이후의 여성들이 사용한다면 질건조증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게 된다.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퍼펙트와이


이처럼 간편하면서도 무해하고, 다양한 효능까지 갖춘 퍼펙트와이는 최근 여성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 되었다. 이에 흐름에 맞춰 최근 (주)휴먼허브글로벌은 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휴먼허브글로벌은 퍼펙트와이의 출시와 더불어 베트남 시장 진출과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을 잡고자 베트남 MCN플랫폼인 YOUNG COMPANY와 제휴를 맺었다. 무엇보다도 인플루언서(KOL) 마케팅을 통해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 (주)휴먼허브글로벌은 중국 절강성 평호시에서 개최된 임포리움시티 세계수입 박람회에도 한국의 뷰티 기업으로 참가해 중국 내 많은 바이어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중국 내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접목해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이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주)휴먼허브글로벌 김정은 대표이사는 “여성의 소중함을 지키는 대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퍼펙트와이는 중국과 베트남, 태국, 필리핀, 미얀마 등 신흥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추구해 전 세계 여성의 소중함을 관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 화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주)휴먼허브글로벌은 해외 수출 외에 온라인으로 브랜드 몰을 운영하고, SNS 인플루언서 마켓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한다고 하니, 앞으로 퍼펙트와이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발행처│한국여성언론협회  |  발행인 : 박영숙 (여성시대 미디어그룹 회장)  |  등록번호 : 서울 중, 라00702  |  본사 편집국 :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01 영미빌딩 8층 전관
대표전화 02 – 786 – 0055  |  팩스 02 - 786 - 0057  |  총괄편집국장실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11 (여의도동) 프린스텔 빌딩 907호
제보 (문의) 02 – 780 - 7816 | (재)창간등록일 : 2015 – 03 - 22  |  여성시대 미디어그룹 운영위원회 상임위원장 :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회장 : 고시환  |  사장 : 이재희 (지구촌선교회 이사장)│주주대표 : 송강면 박사 외 2인 | 명예회장 : 송태홍
일본어판 총괄책임 : 미야모도 마사오(宮本正雄)   |  총괄편집국장 : 하태곤  |   취재본부장 : 추현욱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태곤
여성시대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