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봄꽃 모티브 플라워 음료 인기 행진
  • 배세연 기자
  • 승인 2019.03.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첫 선 후 매년 110% 매출 증가, 올해 6종으로 확대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 입소문 나 해외 수출 실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시즌 한정 PB상품 음료 2종을 해외로 수출했다고 밝혔다. 벚꽃과 청포도를 모티브로 한 스파클링 음료와 에이드다. 수출 대상국은 대만과 중국이며 총 30만캔 규모다. 이 제품은 GS25가 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 것으로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K-푸드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지난 2017년 3월 벚꽃 음료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을 선보이며 한 달 만에 8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매년 시즌 한정 PB음료를 확대 출시하면서 해마다 11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뤘다. 중국과 대만 등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었고, 해외 SNS에도 소개되면서 수출로 이어졌다.

 

올해는 봄철 시즌 한정 음료를 총 6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추가로 선보이는 음료는 꽃 3종과 그에 어울리는 과일향을 조합한 벚꽃복숭아에이드, 장미레몬에이드, 유채꽃한라봉에이드 등 총 3종이다. 410ml 페트 상품이며 가격은 모두 1,400원. 벚꽃복숭아에이드는 벚꽃 추출액에 복숭아향을 더해 대중성을 더했다. 유채꽃한라봉에이드는 달콤한 한라봉의 맛과 제주를 대표하는 유채꽃 향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장미레몬에이드는 상큼하고 청량한 맛이 돋보인다.

 

김도경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벚꽃 시즌 한정 음료가 국내에서의 인기를 더해가며 해외까지 인기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다년간 축적된 꽃 테마의 음료 상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시즌 음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11 (여의도동) 프린스텔빌딩 907호  |  편집국 대표전화 : 02-780-7816  |  팩스 : 02-780-7819
제호 : 여성시대 아름다운 사람들  |  등록번호 : 722-91-00637   |  (재)창간등록일 : 2015 – 03 - 22  |  명예회장 : 송태홍  |  회장 : 최금숙  |  미디어총괄 : 하태곤
일본어판 대표취제역(사장) : 미야모도 마사오 (宮本政雄)  |  논설주간 : 이은주  |  논설위원 : 김종규  |  편집장 : 김 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태곤
여성시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