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팰리세이드가 주목 받는 이유-③
  • 이범석
  • 승인 2018.12.0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볼륨감과 대형 그릴로 강인한 이미지 완성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29일부터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내외장 디자인 및 주요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하면서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펠리세이드는 국내에서 출시하는 대형 프리미엄 SUV로 오래전부터 관심을 끌어온 차량이다. 왜 펠리세이드가 관심의 대상이 됐는지 출시에 앞서 점검해 봤다. <편집자주>

현대자동차 필라세이드 전면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필라세이드 전면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팰리세이드의 내·외장은 코나, 넥쏘, 싼타페에 이은 현대차의 새로운 SUV 디자인 정체성이 적용됐음을 알 수 있게 했다.

 

팰리세이드는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그릴을 바탕으로 강인한 이미지와 대담한 디자인을 통해 당당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팰리세이드의 외장 디자인은 그물망(매쉬) 모양의 대형 그릴과 분리형 헤드램프 및 수직으로 연결 된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으로 독창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한 전면부와 전면램프에서 후면램프까지 이어지는 강렬한 사이드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있는 휠아치로 역동성이 강조된 측면부, 전면부 헤드램프와 통일감을 강조한 수직적이고 독특한 리어램프 디자인을 갖춘 후면부 등 기존 SUV와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내장 역시 디자인은 수평적이고 와이드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사용성을 고려한 통합형디스플레이, 높이 올라간 하이콘솔 등으로 고객의 이용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동시에 실내 곳곳에 고급스러운 소재와 컬러를 적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감성과 SUV의 강인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하는데 역점을 뒀다.

 

팰리세이드는 주행성능에서도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성능을 구현했다.

현대자동차 필라세이드 후면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필라세이드 후면부. 사진=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는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이 적용돼 운전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동시에 악천후 및 험로 주행시 주행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컴포트 에코 스포츠 스마트 등 기존 4가지 주행모드 이외에 전자식 4륜 구동(AWD, All Wheel Drive)[2]의 구동력 배분과 자동차 전자제어창치(ECU, Electronic Control Unit)[3]의 엔진 토크 및 응답성 제어, 자동변속기 제어장치(TCU, Transmission Control Unit)[4]의 변속패턴 제어,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5]제동 제어 등 네 가지 기술이 유기적으로 상호작동해 험난한 주행 환경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가 국산 SUV 최초로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동급 최고 연비(12.6km/l)를 구현함은 물론 조향 응답성 및 조타감을 개선하며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압도적인 공간성과 승객을 배려한 첨단 사양 등에서 기존 대형 SUV와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기존 대형 SUV와 비교가 불가하다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팰리세이드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다음달 출시를 앞둔 팰리세이드의 사전계약과 함께 사전계약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계약 기간 내 팰리세이드를 계약하고 구매를 확정한 고객에게는 개별소비세 혜택이 종료되는 내년도 출고시에도 개별소비세 할인 분 만큼을 보장해주는 특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발행처│한국여성언론협회  |  발행인 : 박영숙  |  총괄편집국장 : 하태곤
서울 영등포 라 00586  |  본사 편집국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11
대표전화 : 02 – 780 – 7816  |  팩스 02 - 780 - 7819  |  회장 : 방은미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태곤
여성시대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24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