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단·짠 줄이기 실천운동 전개한다
  • 함혜원 기자
  • 승인 2018.11.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겁게/덜달게' 건강한 일주일 캠페인 운영

[여성시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단·짠 줄이기 실천운동을 전개한다.

식약처는 달고 짠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입맛의 변화를 유도하여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이기 위해 직장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단체급식소를 대상으로 ‘싱겁게/덜달게 건강한 일주일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식약처에서 가까운 오송생명과학단지와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 급식소 6곳이 우선 시범 대상으로 5일부터 23일까지 각 기관별로 일주일 동안 릴레이로 운영할 예정이다.

1차 (11.5~9)는 오송생명과학단지(후생관, 인력개발원), 한국전력공사에서, 2차(11.12~16)는 국민연금공단 및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3차(11.19~23)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전개한다.

‘싱겁게·덜달게 건강한 일주일 캠페인 Project(예시)
(1일차) 나트륨을 줄인 양념·소스 제공하는 날 ☞ 수육 & 두부쌈장
(2일차) 국·찌개 등의 국물은 적게, 건더기 위주로 먹는 날 ☞ 유자삼치구이 & 들깨미역국
(3일차) 양념·소스 등을 따로 제공하는 날 ☞ 콩가루 비빔밥 & 오리훈제구이
(4일차) 향신재료를 이용하여 풍미를 높인 식단 제공하는 날 ☞ 허브 & 배소스 닭다리구이
(5일차)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가 포함된 식단 제공하는 날 ☞ 탕수육 & 과일소스
건강한 하루를 위한 Tip
(행사 및 회의 시) 간식류 구매 시 나트륨·당류 등 영양성분 확인, 나트륨·당 함량 높은 간식 대신 생수, 견과류 등 제공
(식사 시) 나트륨 함량이 높은 외식 메뉴 주문시 덜달게-덜짜게 주문하기, 소스는 찍어먹기, 국물은 적게 먹기
(휴식 시) 당 함량 높은 음료 대신 차(다류) 섭취 권장, 시럽 사용을 줄이기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 기간동안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일 수 있는 ‘건강한 하루를 위한 Tip‘을 포스터로 제작하여 중앙부처,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11 (여의도동) 프린스텔 빌딩 (4층) 409 ~ 410호  |  편집국 대표전화 : 02-780-7816  |  팩스 : 02-780-7819
제호 : 여성시대 아름다운 사람들  |  등록번호 : 722-91-00637   |  등록일 : 2015-03-22  |  발행일 : 2015-06-11  |  대표이사  회장 : 송강면 (여성시대 주주대표)  |  대표이사  발행인 : 김태일 (주) 케이에스건설 대주주
미디어총괄회장 : 송춘섭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동창회 수석부회장)  |   명예회장 : 송태홍(동호갤러리 대표이사 회장)
주필 : 장재진  |  미디어총괄편집국장 : 하 태 곤  |  편집국장 : 김 가 빈  |  편집장 : 신 헤 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태곤
여성시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