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반려동물 카페 Best 5
  • 여성시대 Live
  • 승인 2018.09.05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반려동물 돌봄 인구 천만 시대가 도래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긴다는 의미의 ‘펫팸족(Pet+Family)’이란 신조어도 등장했으며, 반려동물 관련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관련 산업 규모가 2014년부터 연평균 14.5%씩 성장하고 있어, 내년에는 3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덩달아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는데 반려동물 카페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커질 때로 커진 국내 커피시장에 맞춰 애견과 함께 카페를 찾는 수요자도 늘어난 것. 

펫팸족이 반려동물 동반카페로 나가는 이유

반려동물 산업이 커지면서 애견 카페도 곳곳에서 늘고 있다. 카페 이용이 보편화된 한국이다 보니, 돌봄 인구가 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때 반려동물과 함께하고픈 것은 인지상정. 일반 카페에서는 다른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반려동물 입장을 제한하다 보니, 펫팸족이 이용할 만한 새로운 콘셉트의 카페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시장이 이에 부응하고 있는 상황.


펫팸족이 반려동물 동반카페를 이용하고자 하는 데는 또 다른 이유들도 있다. 돌봄 인구 중에는 1인 가구가 많은데, 그럴 경우 아무래도 반려동물이 사람이나 다른 동물과 교류가 부족해 관련 모임을 찾거나 반려동물 동반카페에 나가 다른 동물들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하는 것. 특히 개는 사람을 무척 좋아하는 동물이다 보니 이런 외출은 무척 반가운 일이다. 또 부모들이 아이들과 쉽게 놀아주고자 키즈카페를 이용하는 것처럼,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수영장, 호텔 등 제반시설을 잘 갖춘 반려동물 동반카페를 이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반려동물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근교에 위치한 카페에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장소를 추천한다. 좁은 공간에 갇혀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반려동물들에게나 그곳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돌봄 가족들에게 신나는 주말이 되지 않을까?

홍대 펄앤콜

http://blog.naver.com/fellncole  070-4411-1434
수요미식회 맛집 탐방에 소개되면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수제 아이스크림 가게. 
강아지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강아지 아이스크림으로 반려인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반려견들의 건강을 고려해,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70% 이상 낮은 당도로 만들었다.

강릉 펫플레이

010-8876-1959 카톡아이디  bopteen
애견동반 카페는 물론 야외 미니풀장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다. 반려동물만을 위한 놀이공간과 럭셔리한 사진촬영을 위한 애견스튜디오도 마련돼 있다. 멋진 사진을 위한 리본과 모자 등 작은 소품들도 마련되어 있다.

강화도 카페 흐노니

blog.naver.com/momodzip  070-4159-4029
반려견과 야외활동을 하고 싶어도 장소가 마땅치 않아 고민일 때가 많다. 가까운 공원에 데려가도 목줄을 놓아 줄 수 없기 때문에 안타깝긴 마찬가지. 잔디밭에서 목줄 없이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흐노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대구 교동 마타마타 MATAMATA 

사진제공 : 마타마타
사진제공 : 마타마타

instagram.com/matamata_coffee 053-254-2002
애견이 편히 머물 수 있는 장소도 중요하지만 커피 맛도 놓칠 수 없다. 최고 품종의 원두를 선별해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마타마타는 최근 ‘핫하다’는 대구 교동에 위치한 루프트탑 카페다. 분위기 있는 옥상에서 향기로운 커피 한잔과 함께 애견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천안 다크나이트

사진제공 : 다크나이트

사진제공 : 다크나이트

썸머라떼와 너트크런치밀크쉐이크, 이렇게 예쁘고 달달한 디저트를 사랑스런 애견과 함께 한다면 맛도 두 배가 될 터. 진하고 어두운 밤이라는 뜻의 다크나이트는 주인장이 베트맨을 좋아해서 붙인 이름이란다. 2012년도부터 지금까지, 애견들의 건강을 위해 신선한 재료로 모든 메뉴를 직접 만든다. 천안 다크나이트 안주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반려동물 카페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들어 보았다.


- 많은 컨셉 중에 애견 카페를 시작한 이유는?
“처음부터 애견 동반 카페는 아니었어요. 제가 키우던 강아지를 매일 집에 혼자 두고 나오니 눈에 밟혀서 반려견 ‘베리’와 함께 출근하게 된 것이 계기가 되었죠. 저 역시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카페가 없어 아쉬울 때가 많았거든요. 때문에 애견과 함께, 가볍게 커피 한잔 하러 갈 수 있는 카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어요.

- 애견 카페만의 매력이 있다면요?
일반 카페는 아무리 단골이라도 옆 테이블 손님과 얼굴조차 모르는 것이 일반적이잖아요. 애견 카페는 ‘애완동물’이라는 공통분모가 있어서 쉽게 친해져요. “얘는 몇 살이에요?”, “같이 간식 먹여도 될까요?”라며 자연스럽게 대화하죠. 단골손님들끼리 친분이 쌓여 여름에는 애완동물과 다같이 휴가를 가기도 했어요. 상상이 되나요? 커피 마시러 들른 카페에서 옆 테이블 손님과 여름휴가를 떠나는 것이? 요즘은 SNS 같은 온라인에서만 인맥을 챙기잖아요. 강아지들 덕분에 이웃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애견 카페의 가장 큰 매력이에요. 그래서 앞으로도 애견과 사람이 함께 즐겁고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지켜가고 싶어요.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11 (여의도동) 프린스텔 빌딩 (4층) 409 ~ 410호  |  편집국 대표전화 : 02-780-7816  |  팩스 : 02-780-7819
제호 : 여성시대 아름다운 사람들  |  등록번호 : 722-91-00637   |  (재)창간등록일 : 2015 – 03 - 22  |  (재)창간발행일 : 2015 – 06 - 11  |  발행인 : 김태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란희
여성시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