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황원중 제이원성형외과 원장 “항노화에 특화된 성형외과 주치의 되겠다”
  • 이유정
  • 승인 2018.04.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다운 의사로 신뢰받는 성형외과

자신감 있는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됐다.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젊은 층은 물론이고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성형에 대한 인식도 달라져 더 자연스럽게 젊어 보이기 위한 중장년층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잘못된 성형으로 고통 받는 환자도 많은 것이 현실. 어디에서 어떤 상담을 받아야 할 지 신중한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황원중 제이원성형외과 원장을 만나 최근 성형 트렌드와 진료철학에 대해 들어봤다.

 

인생에서 가장 찾고자 하는 프라이드가 외부에서 들어오는 돈과 명예도 있지만 내면에서 가져올 수 있는 건강한 정신과 육체의 이미지 또한 중요하다고 봅니다.”  성형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성형외과 전문의 제이원 성형외과 황원중 원장. 황 원장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진료 환경 속에서도 의사로서의 소명을 생각하며 묵묵히 소신을 지켜오고 있는 많은 의사들 중의 한명이 되기를 바란다.

의료기술이 앞서고 손기술이 좋아서 우리나라가 성형의 메카, 성형 강국이라는 타이틀을 가져왔지만 그만큼 만만치 않은 성형의 이면에 대해서도 돌아보고 대처해야 진정한 성형강국이 될 수 있어요.” 황원중 원장은 성형수술이 의학적 외과의 분야라는 걸 망각하고 사업적인 마케팅의 분야로 과도하게 치우칠 때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강남 압구정 일대에 수백 개의 성형외과가 자리하고 있는 만큼 환자유치를 위한 경쟁 광고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 해도 환자를 즉흥적으로 현혹하게 하는 특히 아직 성숙하지 않은 청소년 등을 상대로 하는 불법적인 이벤트나 할인 등에 대해서는 성형외과 의사뿐만 아니라 환자들도 경각심을 느껴야 한다고 본다.

또한 우리나라가 제도적으로 육성해온 전문의 제도를 오인할 수 있도록 표기하거나 교묘하게 영리적으로 이용해서 진료하는 부분은 제도적 보완도 필요하겠지만 있는 환자 개개인의 주의와 관심이 요구되는 부분이다. 내 몸에 침습적인 의료행위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환자와 의사간의 기본적인 신뢰임을 잊지 말고 잘 따져보아야 한다.

우수한 인력이 지원하고 훌륭한 의사들이 많이 배출되는 대한민국의 의료시스템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병원과 의사는 아주 많다는 황 원장은 병원 규모나 외관보다는 실제 눈과 눈을 마주대하는 대화와 상담 속에서 좋은 의사를 찾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 안전하고 합리적인 치료 선택

압구정 제이원 성형외과는 책임지는 진료, 안전하고 합리적인 수술로 환자들의 몸과 마음의 프라이드를 가져다주는 곳이다. 소통과 교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황원중 원장은 일대일 상담을 통해 환자들이 만족스런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확신이 없는 경우는 다시 생각해보고 좀 더 주위의 조언을 들어보라고 보내기도 한다. 성형을 고민하는 환자들이 신중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환자의 입장에서 자세한 상담을 하다 보니 대기시간이 길어져 불만도 있고 직원들도 힘들어 할 수 있죠. 그래도 결국 그런 책임감과 자세에서 환자들의 신뢰를 얻는다고 생각해요. 꼭 필요한 수술인지 살펴보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치료해 드리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이원 성형외과가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뿌리를 내릴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황원장의 이러한 진료철학 때문이다. 특별한 노하우 없이도 꾸준히 환자들이 찾아오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황 원장은 성형을 하려는 환자의 자세도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알아서 해달라거나 친구가 이뻐졌으니 친구 따라 하고 싶다는 경우도 있지만 그것이 성형의 필요충분 요소가 되면 안된다는 것.

기본적으로 성형은 자기 주관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원하는 수술이나 시술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찾아 조언을 구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을 생각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누군가를 닮고 싶으면 어떤 부분이 예쁜지를 찾아서 현재 기술로 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아 자신의 모습과 어울리는 접점을 찾아가야 하는 것이죠. 그 과정에서 인터넷이나 친구들의 조언이 도움도 될 수 있지만 결국 필요충분 조건은 신뢰할 수 있는 성형외과 의사가 되어야 한다는 거죠.”

인터넷이나 친구의 도움은 잘못되거나 과장된 정보일 가능성도 항시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검증을 거쳐야 하며 여러 가지 가능한 방법과 장단점등을 비교하고 모색해보고 최적의 방법을 선택할 수 한다고 강조한다.

 

 

다양한 미용 치료에서 노하우 축적 항노화치료에 중점

제이원 성형외과는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상담에서부터 편안하고 안정감있게 수술을 받고 수술후 관리에 대해서도 원장뿐만 아니라 간호사들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장 많은 빈도를 차지하는 눈, 코 성형은 물론 주름성형, 지방성형, 주름성형, 쁘띠성형등 다양하고 기본적인 미용 치료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름성형에서 영역을 넓힌 안티에이징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예전에는 중장년층의 성형하면 칼을 대야하는 주름살 수술 정도로밖에 생각이 미치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재료, 치료들이 앞다투어 발전하면서 노화방지 항노화를 뜻하는 안티에이징의 비중이 높아졌어요. 생활패턴의 변화등 다양한 요인으로 30 40대 이후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세포노화가 진행되고 이에 대한 관심도가 최근 증폭되면서 다양한 노화방지의 기술이 세분화된 면이 있죠. 레이저 치료기기의 수준이 높아지고 보톡스 필러도 국산화와 동시에 가격경쟁력이 생기면서 노화라는 표현을 쓰기가 왠지 멋쩍은 중장년 층부터 혹은 노화와는 거리가 멀다 느끼는 청년층부터 항노화 영역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중점적으로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황원장은 레이저 치료 등 항노화 시술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전통적인 안면거상같은 수술과 단순비교하는 것은 잘못된 정보라고 전한다. 나이와 환자의 상태, 요구에 따라 전문의의 다양한 병합이 최상의 훌륭한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지 이거이거가 좋다 수술이 좋다 시술이 좋다 줄기세포가 좋다 등의 단순한 비교나 평가는 금물이라고 본다.

 

항노화에 특화된 노하우로 성형주치의 역할 담당하겠다

황원장은 항노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환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성형주치의 역할을 담당해나갈 계획이다. 항노화에 대한 관심이 중장년을 넘어 미래를 준비하는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활발하기 때문이다. 환자입장에서는 단순하고 저렴한 진료가 일순간 메리트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시간과 노력이 좀 필요하다 하더라도 믿을 수 있는 의사를 찾아 꾸준히 상담과 치료를 받아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성형도 주치의를 두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아야 한다.

젊은 층부터 어르신까지 가족 모두가 찾아오고 소개할 수 있는 병원, 나이를 먹어도 꾸준히 찾아오는 병원을 만들고 싶다는 황원중 원장의 욕심이 오늘도 바쁜 시간을 즐겁게 진료하는 힘의 원천이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 프린스텔 빌딩 8층 (803~804호)  |  편집국 대표전화 : 02-780-7816  |  편집국장실 6층 (605호) 제보 (직통) : 02-6674-7800  |  팩스 : 02-780-7819
제호 : 여성시대 아름다운 사람들  |  등록번호 : 722-91-00637   |  등록일 : 2015-03-22  |  발행일 : 2015-06-11  |  대표이사·발행인 : 송강면 (여성시대 주주대표)
미디어총괄회장 : 송춘섭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동창회 수석부회장)  |   명예회장 : 송태홍(동호갤러리 대표이사 회장)  |  총괄편집국장 : 하태곤  |  편집장 : 정숙영(직대)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하태곤
여성시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