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노하우 ‘여성건강 토탈케어’
  • 여성시대 Live
  • 승인 2018.01.0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의술 하이푸, 여성성형, 요실금 전문의 레아산부인과 이경숙 원장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여성건강 토탈케어를 실현하는 여성전문병원이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신 의료장비를 구축하고 강남에서 새출발하는 레아산부인과가 바로 그 주인공.
레아산부인과는 비수술 하이푸 시술을 비롯 요실금, 여성 질성형, 여성종합검진 등 여성건강을 위한 토탈케어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25년 경력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레아산부인과 이경숙 대표원장을 만나 새롭게 시작하는 최신 하이푸 시술과 다양한 여성 치료에 대해 들어보았다.

 

하이푸, 여성성형, 요실금 전문의 레아산부인과 이경숙 대표원장

 

여성에게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중요한 기관인 자궁. 그러나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자궁 난소 관련 질환으로 고통 받는 여성들도 많다. 
자궁질환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생리통, 허리통증, 월경과다 등 불편한 증상이 있어도 월경증후군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기 쉬운 것이 함정. 그러나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과 평상시 관리가 요구된다.
특히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35세 이상 여성의 40~50% 정도에서 나타날 정도로 많은 여성들의 자궁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난임, 불임 등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가임기 여성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레아산부인과는 비수술 하이푸 장비를 이용한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치료에 특화된 병원으로 최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푸 치료를 비롯 다양한 부인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25년 경험과 노하우를 자랑하는 산부인과 전문의 이경숙 대표원장이 최신 의료장비를 접목해 완성도 높은 치료를 하고 있어 믿고 찾을 수 있는 곳이다.

 

‘하이푸’ 치료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특정 부위의 종양을 괴사시키는 비수술 치료법으로 자궁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개복 수술의 부담이 없고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에 지장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우먼스하이푸 (Woman’s HIFU)


자궁근종, 자궁선근종은 과거에는 자궁을 적출하거나 절개하는 수술법으로 치료했으나 최근에는 자궁을 보존하면서 자궁근종 조직만 없애는 하이푸 시술이 도입돼 임신을 앞둔 미혼 여성과 수술에 부담을 느끼는 많은 여성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
‘하이푸’ 치료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특정 부위의 종양을 괴사시키는 비수술 치료법으로 자궁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개복 수술의 부담이 없고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에 지장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경숙 원장은 “자궁(선)근종 수술 시에는 자궁적출 및 근종제거로 임신 자체가 안 되거나 불임을 유발할 수 있어 심각한 문제가 됐다. 그리고 나이에 관계없이 자궁을 들어내면 여성들이 심리적으로 불안해하고 심하게 우울증이 오기도 하는데 하이푸 시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안전한 치료법”이라고 소개하고 “하이푸 치료는 비수술적인 치료로 자궁을 보존하면서 해당 종양에 집중하여 괴사 시키는 방법으로 정확도가 높아 자궁내막 및 주변 조직에 대한 손상 없이 근종만을 제거해준다”고 설명한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하이푸 치료를 위해서는 사전에 MRI 영상검사를 통해 종양의 위치, 사이즈, 개수를 정확히 파악하고, 환자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치료방향을 설정해야 한다. 레아산부인과는 사전 MRI 검사를 통해 하이푸 치료 시술 가능 여부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강도 초음파에너지 출력크기 및 진입경로 등 치료 계획을 수립하며 시술 후에도 MRI검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치료 결과를 점검하고 있다. 

 

여성의 삶의 질 높여주는 요실금 치료에서 앞선 노하우


레아산부인과는 요실금 치료에서도 오랜 경험과 앞선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요실금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새는 증상으로 우리나라 여성의 40%에 달할 정도로 많은 여성들이 고통 받는 질환이다. 요실금에 걸리면 항상 초조하고 불안하며 심리적으로 위축돼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요실금은 요도를 지지해줌으로써 증상을 개선시키는 방법으로 치료하며 상태에 따라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를 선택적으로 시행한다.
TOT 수술법은 수술 시간이 짧고 기존 수술에 비해 부작용 및 합병증이 거의 없어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치료법이다. 비수술 방법인 HMT 치료는 부드러운 전기자극을 이용해 질근육 수축을 유도하며 손상된 신경에 자극을 주어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치료로 요도괄약근과 인대를 강화시켜주고 배뇨과잉반사를 억제시켜 요실금을 개선해준다.
이경숙 원장은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든 분만 이후에는 근육이나 인대가 늘어나 아래가 약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30~40% 이상의 많은 여성들이 요실금을 겪고 있다”고 설명하고 “예전에는 요실금이 있어도 다 그런 줄 알고 참고 살았지만 지금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들이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여성의 자신감을 높여주는 여성 성형


여성들의 건강하고 만족스런 생활을 위한 질성형도 부인과 치료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레이저 질 성형술은 자연분만 후 늘어난 골반근육을 분만 전의 상태로 복원하여 정상적인 상태로 교정하고 성감을 높여주는 방법이다. 레이저 질성형 외에도 소음순, 음핵, 대음순 성형이 있으며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와 함께 맞춤치료를 시행한다.
비수술케어도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부분이다. 비비브, 질쎄라, 질타이트닝 레이저, 질 쁘띠성형 등 다양한 치료법을 선택할 수 있다. 비비브는 미국 FDA와 CE 식약처 허가 제품으로 국내 유일하게 질 이완증 치료 허가를 받았다. 빠르고 간단한 1회 시술만으로 강력한 질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질쎄라 시술 역시 초음파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로 질 이완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효과적인 치료다. 비비부와 질쎄라는 가벼운 요실금 증상 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여성들의 여러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레아산부인과의 여러 치료법들은 임신 출산으로 인해 달라진 신체를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이 되도록 상태별 맞춤형 치료를 지향하고 있다.

 

 

강남 최고의 시설, 편안한 공간에서 프라이빗 상담과 종합 여성 케어


산부인과는 여성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한 곳이지만 부인과 진료의 특성상 발걸음이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편안한 진료와 상담을 위해 여의사를 찾는 환자들이 많다.
레아산부인과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여의사 진료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랜 경험과 최신의료기술을 접목해 만족스러운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여성을 위한 최적의 병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라이버시를 보호받는 느낌이 들도록 편안하고 안락한 이미지를 콘셉트로 인테리어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편안하게 차를 마시고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환자를 위한 공간 곳곳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최적의 치료와 빠른 회복을 위한 서비스 케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술 전, 사전면역치료 과정을 통해 면역력 강화를 돕는 과정부터 사후 재발을 방지하고 고객의 빠른 건강회복을 위해 사후집중 회복치료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레아산부인과 이경숙 원장은 “세계적으로 최신 의료기술이라 할 수 있는 하이푸 장비를 도입하면서 강남에서 다시 시작하게 됐는데 레이저 여성 성형이나 요실금 수술 등 오랜 기간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여성 건강을 지켜주는 전문의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싶다”고 전하고 “일반적인 부인과 진료는 물론 피부 관리까지 여성을 위한 광범위한 토탈케어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환자들을 위해 밤낮없이 움직이고 가정에서는 4명의 자녀를 케어하며 일과 가정을 양립해온 이경숙 원장. 바쁜 시간을 보내면서도 매순간 최선을 다하며 환자와 가족을 위해 헌신해온 그녀에게서 강하면서 부드러운 이 시대 진정한 슈퍼우먼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2길 11 (여의도동) 프린스텔 빌딩 (4층) 409 ~ 410호  |  편집국 대표전화 : 02-780-7816  |  팩스 : 02-780-7819
제호 : 여성시대 아름다운 사람들  |  등록번호 : 722-91-00637   |  (재)창간등록일 : 2015 – 03 - 22  |  (재)창간발행일 : 2015 – 06 - 11  |  발행인 : 김태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란희
여성시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여성시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